본문 바로가기

CERN card

CERN트럼프 카드 마지막 !! [JOKER] CERN


JOKER




제목

CERN is the European Organization for Nuclear Research, the world's largest particle physics centre. Here physicists come to explore what matter is made of and what forces hold it together.

CERN은 유럽입자물리연구소를 뜻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입자물리 센터이다. 여기에서 물리학자들은 물질이 무엇으로 이루어졌고 어떤 힘이 이들에 작용하는지 연구한다.


Founded in 1954, the laboratory was one of Europe's first joint ventures and presently includes 20 Member States plus participation from more than 60 other countries around the world.

1954년에 설립되었는데 유럽이 시도한 초기의 공동연구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20개국이 연구에 참여하여 전체 60여개국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In addition to more than 2000 CERN staff, some 6500 visiting scientists from 500 universities come to CERN for their research.

2000명 이상의 스탭은 물론 500여 대학에서 방문한 6500명이 연구를 위해 이 곳을 방문하였다.



여전히 실험실에서나 낮은 에너지의 가속기에서도 탐구하고 배울 것들이 많지만 그 에너지 영역에서는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좀 더 미시세계를 탐구하여 근본입자 및 그들의 상호작용을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핵 및 입자물리학의 영역은 다른 많은 과학분야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연구소와  한 국가만이 관리하기 힘든 수준에 도달해 있습니다. 가속기와 연구소를 출연할 때도 여러 기관 및 국가가 참여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과학자들의 도움이 요구됩니다.


2012년을 힉스입자를 세계적인 키워드로 만든 CERN. 앞으로 어떤 연구로 과학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을 주목하게 하고 흥분시킬지 기대됩니다.


정말이지 아이러니하게도 알아갈 수록 모르는게 많아집니다.


이로써 CERN 카드 시리즈를 마칩니다.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おだやかで平和な

一年でありますように

평온하고 

평화로운 

한해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