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N card

표준모형 [♣K] The Standard Model


K




The Standard Model

표준모형


A mathematical description, known as "Standard Model of Particle Physics" describes particles and interactions with unprecedented precision. 


"표준모형"이라고 알려진 수학적 기술방법은 입자와 그들의 상호작용을 놀랄만한 정확도로 기술한다. 


However, there are some missing parts that will be addressed by the LHC.


하지만 아직 표준모형의 모든 부분이 알려진 것이 아니며 그 놓친 부분을 LHC가 탐색하고 있다.



표준모형의 숙제, 혹은 표준모형이 완벽한 이론이 아니라는 것은 아래의 사하로프의 세조건의 글을 보시라.




표준모형을 뛰어넘는 혹은 포괄하는 좀 더 발전된 이론이 어떤 모습을 지닐 것인지 기대가 된다. 표준모형은 분명히 예전의 비해서 아주 큰 진보를 이룬 것임에 틀림없지만 동시에 하나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알면 알수록 모르는 것들이 여전히 많다는 것을 알게된다고 하지 않던가. 그런 의미에서 표준모형은 여전히 인간이 모르는 것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려 준다고 할 수 있겠다. CERN의 LHC와 미국과 일본의 여러 가속기들은 표준모형을 뛰어넘는 세로운 세계를 모색하기 위해 여전히 연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