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N card

인간이 우주의 기원을 생각하다[♣9] Today: Man begins to wonder where it all came from


♣9





Today

Man begins to wonder where it all came from

현재

인간이 우주의 기원에 의문을 품다.


t=15 billion years; temperature = 3 K  

빅뱅 이후 150억년이 흐른 지점. 우주의 온도는 3 캘빈 온도


Chemical processes have linked atoms to form molecules. From the dust of stars and through coded messages (DNA) humans emerge


화학적 반응으로 인해 원자들이 분자를 형성했다. 별들의 먼지와 기호화 된 메세지인 DNA에 의해 인간이 출현했다.



지구의 나이가 45억년 또는 50억년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덜 짧았다는 주장도 재기되고 있고 우주의 나이도 지구의 나이만큼이나 수수께끼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상 지금의 우주의 팽창 속도와 여러 이론을 통해 우주의 나이를 추측하기는 하지만 중간에 또 어떤 상상치 못한 과정이 있었을지 알 수 없는 일이니까. 


그래도 우주의 역사라는 무대에 인간이 출현한 기간이 찰나에 불과하지만 이 작은 무리들이 우주의 진화와 기원에 대해 의문을 가진다는 이 번 카드의 마지막 문구가 꽤 마음에 든다.


우주의 역사가 현재까지 진행한 지금 아직 카드가 네 장이나 남았는데 앞으로 어떤 내용이 펼쳐질까? 앞으로의 우주의 진화 방향에 대해 나올까 아니면 다른 내용으로 넘어갈까?


다음 카드도 기대된다.